Scotoss Digital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현주소를 보라

2017.04.2116:40



요즘 가장 떠오르고 있는 SNS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인스타그램이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찍고 간단한 편집을 거치고 업로드 하면 팔로워들에게 보이는 서비스다. 페이스북처럼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도 달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발표 이후에 두 달 만에 백만 명의 사용자를 달성했고, 페이스북이 인수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일찌감치 국외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으로 어떤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패션 브랜드 프리피플은 고객이 브랜드와 함께하는 경험을 공유하면서,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광고 효과까지 톡톡히 보았다. 프리피플은 옷에 달린 태그에 자신들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키워드를 함께 적어놓았다.  그들의 해시태그 키워드는 ‘#MYFPDENIM’로 고객은 인스타그램에 프리피플에서 산 데님을 입고 찍은 일상 사진을 포스팅한다. 사진은 프리피플 공식 홈페이지로 연동되어 프리피플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로 사용된다.

홈페이지에 가면 프리피플 고객들의 다양한 데님 패션이 올라와 있어, 제품이 더욱 생동감 넘치고 사실적으로 느껴진다.  고객은 자신의 사진을 공유함 으로 자연스럽게 프리피플을 홍보하는 모델이 되고,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자리 잡게 한 것이다.


3. 사진에서 영상까지 - 렉서스

렉서스는 2014년형 IS 모델을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래머 212명을 섭외해 크리에이티브 필름을 제작하였다.  212명 각각이 부여받은 스토리보드 컷을 각자의 입장에서 촬영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색다른 느낌으로 보정된 212장의 사진은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다른 사용자들에 전파가 되었다.    또한, 굉장히 저렴한 비용으로 렉서스 IS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한 셈이다.
                

댓글

입력 완료